카테고리 없음

연곡소금강의 여름

2014년 5월18일 강원도 강릉시 연곡면 삼산리 오대산국립공원의 소금강계곡 식당암 전경

지난해 11월의 소금강계곡의 식당암 가을 사진이다.

2014년5월18일 41명을 인솔하고 청주에서 7시 출발을 한다. 이른더위와 폭염으로 노인봉 코스를 생략하고 주차장에서

만물상까지 점심시간 포함 3시간 30분에 다녀와 주문진 바닷가에서 회를 곁드린 소주한잔에 하산주를 대신한다.

소금강계곡은 진고개서 출발하여 노인봉-대피소-만물상-구룡폭-식당암-연화담-십자소-금강사-주차장 많이들 애용하는 코스다.

등반시간이 만만하지는 않다.더구나 많은인원을 인솔하다 보면 선두와 후미가 2시간 가까이 차이나기도 한다.

오늘은 폭염과 더위로 주차장에서 만물상까지만 다녀오는 코스로 누구나 부담없이 다녀올 수 있는 코스로 다녀온다.작년 늦 가을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숲 길과 상원사 소금강을 다녀오고 회원님들에 요청으로 계획을 세운다.소금강 계곡은 영동고속도로를 타면 접근하는 방법이

강릉으로 돌아서 북강릉 나들목으로 빠져나와 연곡교차로에서 소금강 진고개 방향으로 10분정도 오르면 좌측으로 소금강 이정표가 보인다.

약간에 여유와 드라이브를 겸한 아름다운 사계를 보고싶다면 영동고속도로 진부 나들목을 빠져나와 진부 119안전센터 사거리에서 좌회전

월정삼거리에서 좌회전 오대산 입구 병안삼거리에서 우회전하면 진고개를 넘어 송천약수 소금강이정표가 보인다. 강릉으로 돌아가는 길보다.약 50여km가

짧다.사계절 아름다우며 고개마루에는 진고개 휴계소가 있어 농특산물도 구입할 수 있다.에전에는 오지여서 고랭지 채소와 한약재 당귀를 많이

재배하던 곳이다.

금강초롱꽃

심한 가믐으로 계곡에 물이없다.길가에 나무와 풀들이 말라 비틀어진다. 다행스럽게 충분한 비소식이 있어 다행이다.

울님들 시원한 막걸리...

연화담 전망대에서 잠시 ...

금강송이 하늘을  찌른다.

작은사찰 금강사 정감이 듬뿍어린 작은 사찰이다.변하지않는 아름다움을 간직한다.

작년 가을 금강사 사진이다.

작년 가을 사진이다.

율곡선생의 글이라 전해지는 소금강 소금강이라는 명칭은  율곡 선생의 청학산기 靑鶴山記에서 마치 금강산과 흡사하여 붙여졌다고 한다.

연화담 작년 가을 사진이다.

구룡폭포 9마리 용이 살았다는데...

소금강 주차장에서는 주문진항 까지는 10여분 거리며 근교에는 오대산월정사 전나무숲 길, 월정사,상원사,오대산비로봉,적멸보궁,

양때목장,오지마을 부연동 자생식물원 먹거리로는 주문진항에 계절음식과 횟집이 유명하고 오대산에는 산채정식과 곤드래나물밥

등이 유명하다.

작년 늦가을의 만물상...

아래사진은  참 오래된 사진이다.노인봉대피소 무박으로 진행하던 28년된 사진이다.